새소식

Dev record/Ubuntu

우분투 tar.xz 압축 해제 unzip tar.xz

  • -
반응형

압축 해제 명령어

압축 해제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고 우분투 파일 탐색기에서 바로 압축 해제를 할 수도 있다.

하지만 가끔 다른 창을 건드리다가 실수로 꺼지기도 하고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았다.

특히 상태 바가 채워지는 것 같이 보이면서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이게 되는 건가? 싶을 때가 많다.

반면 Terminal 창에서 command 방식으로 압축 해제를 할 경우 큰 문제 없이 대부분 압축 해제가 잘 된다.

tar -xcv <압축 해제할 파일.tar.xz>

ex)
tar -xvf cudnn-linux-x86_64-8.6.0.163_cuda11-archive.tar.xz

명령어를 입력하면 하나씩 압축 해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